기름어지 패션은 2010년대 후반에 유행한 패션 트렌드로, 반짝이는 레더 소재와 분홍색 등의 파스텔 톤을 활용한 스타일을 지칭합니다. 대체로 유니크하면서도 시크한 무드가 특징입니다.
여성 기름어지 패션
여성 기름어지 패션은 반짝이는 레더 소재의 스킨 타이트한 롱부츠, 미니 스커트, 크로스 미니 백 등으로 대표됩니다. 또한, 파스텔 톤의 스웨터나 벨벳 소재의 드레스 등으로 포인트를 줍니다. 악세사리는 대체로 골드 컬러가 많이 사용되며, 반지, 귀걸이 등 얇은 미니멀한 디자인이 인기입니다.
남성 기름어지 패션
남성 기름어지 패션은 레더 소재의 롱 코트나 자켓, 체크 패턴의 와이드 팬츠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스팽글 장식의 셔츠나 부츠컷 팬츠를 활용하여 클래식과 모던의 조화를 꾀합니다. 악세사리는 대체로 목걸이나 팔찌 등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기름어지 패션은 유니크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스타일로, 패션 아이템 선택과 레이어링을 통해 개성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름어지 추천의상
티셔츠: 기본 셔츠보다는 살짝 두꺼운 면 소재나 리넨 소재의 티셔츠가 좋습니다. 얇은 마이크로파이버나 폴리 소재의 티셔츠는 기름어지가 잘 묻어나기 때문에 피해주세요.
바지: 직장인이나 비즈니스 룩에서는 트위드 소재나 면 소재의 슬랙스나 카고팬츠를 추천합니다. 여성분들은 데님 팬츠나 와이드 팬츠도 좋습니다.
슈즈: 비즈니스 룩에서는 클래식한 로퍼나 더비화가 좋으며, 캐주얼 룩에서는 캔버스화나 스니커즈 등의 적당한 신발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