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드 광고 코드1
본문 바로가기

턱밑 몽우리, 여드름, 턱드름, 목에 임파선 부음 꼭 정밀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

가전톡톡 2020. 10. 25.
반응형

샤워를 하다가, 얼굴 세안을 하다가 얼굴에 올록볼록 뭔가가 올라 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얼구름에 난 여드름. 턱에 난 턱드름 등 보면서 신경이 온통 거기에 쏠릴 때도 있습니다. 멍울이라고 이야기도 하는데요, 다음날 중요한 미팅이있거나 중요한 약속이 있는데 그러한 것이 있으면 하루종일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멍울이나 여드름을 조기에 발생했을 떄 관리를 잘한다면 빨리 잠재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것들을 하나하나 빨리 발견하기 어렵고, 이것 들이 커진다면 계속해서 신경쓰이기 마련이죠. 오늘은 이런 턱 밑의 여드름, 턱드름, 몽우리에 대해 알아보고,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따라 턱 밑 몽우리가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턱 바로밑에는 임파선이 지나가는 곳입니다. 여기에 몽우리가 생기면 크게 부풀기도 하는데요, 이것들은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부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부 질환으로 분류가 되는데, 이것이 커진다면 계속해서 통증을 유발하고 고열로도 이어질 수있는 심각한 문제로 잇따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이나고 통증이 난다면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꼭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방치하며 이것들이 커지게된다면 염증과 고름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빨갛게 부어올라 피부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임파선 주위에 생기는 염증은 아동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낮기 때문인데 건강관리를 잘 못하는 면역력 낮은 성인에게도 치명적입니다.

 

 

20대도 임파선염에 안전하지는 못한데요, 잦은 음주와 고르지못한 식습관이 면연력을 낮게하여 요즘은 20대에도 다수 발병하긴 합니다. 그러므로 높은 면연력 유지를 위하여 규칙적인 수면을 유지하시고, 탄수화물과 익힌 채소와 담백질을 고루 섭취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그리고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민감하신데, 이런 다이어트도 무조건 안먹는 것이 아니라 소량으로 영양을 고루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임파선염에 더욱 노출 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턱밑 몽우리의 또 다른 이유는 침샘에 염증이 생겨서 몽우리가 질 때도 있습니다. 침샘은 침을 분비하는 장기입니다. 침을 계속해서 입속에 공급하여 외부로의 오염물질에서 구강을 보호하고 발생하는 입냄새를 없애주는 역할도 합니다. 침샘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으로 종종 일어나기도 하기때문에 턱과 목부분 연결부위에 몽우리가 진다면 꼭 진단을 받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정말 심각한 경우에는 종양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바쁘다고 해서 무조건 무시하지 마시고 몸에 이상이 생긴다면 꼭 정밀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